본문 바로가기
[국내] 경주/맛집과 카페

개성주악, 약과 찐 맛집 황리단길 '양월댁'

by 해야diya 2023. 8. 13.

경주 황리단길에 개성주악과 약과를 판매 중인 양월댁을 소개합니다. 양월댁은 따듯한 달 빛 아래집이라는 뜻으로 외할머니 댁호인 양월댁을 브랜드화하여 2대째 내려오는 전통 디저트 브랜드입니다.

경주-양월댁-황리단길-개성주악
양월댁 개성주악

소개

위          치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58-7 양월댁
영 업 시 간 10:00 ~ 19:00
라스트 오더 18:30
정 기 휴 무 매주 수요일, 일요일

전용 주차장은 없어 찾으실 때 황리단길 주변 주차장에 주차 후 걸어서 찾으시는 게 좋습니다.

참고로 당일 판매완료 시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.

양월댁-가게-입구
양월댁 입구

입구에서 입간판에 개성주악과 약과 아이스크림이 상당히 눈에 잘 보입니다.

개성주악 나오는 시간은 오전 11시라고 적혀 있네요.

바로 먹어 보실 분들은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면 막 나온 개성주악을 먹어 볼 수 있습니다.

양월댁-내부-약과-개성주악양월댁-내부-인테리어
양월댁 내부

양월댁 내부는 아주 단조롭습니다.

카운터옆으로 진열된 상품과 눈으로 보이는 인테리어와 뒤편으로 약과등을 만드는 장소가 있는 것 같네요.

양월댁-메뉴-개성주악-약과-아이스크림
양월댁 메뉴

양월댁 메뉴

  • 개성주악 2,500
  • 약과 아이스크림 5,500
  • 양과 9개 세트 9,000
  • 약과 15개 세트 15,000
  • 진짜 약과쿠키 4,800
  • 궁중식혜 4,500
  • 파자약과 5,000
  • 보자기 선물 포장 

양월댁은 전 메뉴가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디저트 가게입니다.

약과 아이스크림이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.

파지약과는 오전 한정 생산이며, 양월댁 전통의 개성주악이 저를 이곳에 방문하게 만든 이유입니다.


양월댁 둘러보기

파지약과-약과-개성주악
약과

한쪽에는 파지약과와 약과들이 이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.

약과는 사지 않았지만 약간 후회가 되네요.

개성주악
개성주악

방문한 가장 큰 이유인 개성주악.

우연히 알게 된 이후로 먹고 싶었는데 경주에도 개성주악이 있다는 소문에 바로 방문하였습니다.

개성주악-종류-메뉴
개성주악 종류

개성주악은 고려의 수도였던 개성 지방에서 약과 등과 함께 귀한 손님을 대접할 때나 사용되는 향토음식입니다.

종류는 대부분 시즌과일이나 제철과일 등으로 가장 맛이 좋을 때 먹을 수 있는 과일 등으로 구성되어 개성주악을 맛볼 수 있습니다.

양월댁-포장-구입
포장

양월댁은 내부에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없어 포장을 하거나 약과 아이스크림 같은 것은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.

저는 개성주악을 5구 10구짜리를 구매했어요.

제철과일-개성주악-5구-10구
개성주악

5구짜리는 직접 맛보기 위해서 구입을 했고 10구짜리는 선물용으로 구입했습니다.

골고루 담아서 이쁘게 포장해 주셨네요.

제철과일로 만들었다는 생각에 더 맛있어 보이기도 합니다.

양월댁-포장-개성주악
양월댁 개성주악


마치며,

개성주악과 약과의 맛집 경주 황리단길 '양월댁'

요즘 인기 많은 약과 맛집이 경주에도 있습니다. 개인적으로 또다시 방문해서 약과 아이스크림을 꼭 먹어볼 생각이며, 개성주악은 또다시 선물하는 일이 있으면 또 선물용으로 구입해야겠네요.

개성주악 보관 시에는 냉장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. 식감은 약간 쫀득하면서도 과일 맛이 잘 어울리고 달달한 느낌이 좋았습니다. 너무 달지 않아 더욱 좋았어요. 황리단길의 양월댁 경주를 방문했다면 꼭 한번 들러 보시길 바랍니다.

댓글